본문 바로가기
일기

일기(인생) 기록하기 12 (구체적으로 그림을 그려보자)

by 붕그디 2024. 3. 2.
반응형

성공한 삶 구체적으로 그림을 그려보자

개인 일기 24.03.02

(나와 대화하는 시간, 나를 탐구하는 시간, 오늘 느낀 감정에 집중하는 것)

 

■  구체적으로 그림을 그려보자.

 

성공적인 삶을 이루기 위해 구체적으로

내 머릿속에 그림을 그려본 적 있나요?

 

김동현 선수 (전 UFC 선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김동현 선수는 경기에서 졌다고 풀 죽어 있는

것만큼 보기 싫은 건 없다고 해요

 

즉 내 실력이 부족하고, 준비를 못해서 진 거라고 말이죠.

다만 내가 가진 기량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했을 때는

아쉬울 수 있기에 "이런" 방법을 쓴다고 하네요.

 

그 방법이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이미지 트레이닝"이라고 하네요.

 

김동현 선수는 하나부터 열까지 다 머릿속에 그려본다고 해요.

시합하기 전에 하루에 100번 이상 상대 선수랑 싸워요.

바로 "이미지 트레이닝"이죠.

 

비록 상상이지만 몸에 땀이 날 정도로 몰입해요.

우리 인간의 뇌는 실제와 상상을 구분하지 못해요.

그래서 머릿속으로 싸우지만

"실제 싸우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그렇게 김동현 선수의 기량을 100% 끌어내요.

 

실제로 그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기량을 100% 끌어내는 것은 물론이고

자신이 상상한 모습 대로 경기가 이뤄졌다고 해요.

심지어 자신이 지는 모습까지 말이죠.

 

관련 글을 한편 볼까요?

인간의 뇌에서 이루어지는 정보의 95%는 

잠재의식에서 처리된다고 해요.

즉, 인간은 95%의 잠재의식으로 살아갑니다.

만약 이 잠재의식 속에 내가 원하는 것을 각인한다면

물질화되고 현실로 이루어진다는 원리죠.

 

그러니, "구체적으로 그림을 그려보세요"

예를 들어, 돈을 갖고 싶다면 자신이 어느 정도의 돈을 가졌으며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상상하는 겁니다.

이를 반복하다 보면 그 이미지를 실현하기 위한

사고가 갖춰지고 무엇을 하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생각하게 돼요.

 

다음으로, "구체적으로 행동하세요"

사고가 명확해지면, 내가 해야 할 일이 보이기 시작해요.

우선순위가 명확해집니다.

이를 기반으로 실제로 행동함으로써

현실이 이상에 조금씩 가까워지는 경험을 하게 돼요.

 

단, "먼저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세요"

만약 '나는 가난해', '돈이 없어' 등의 내가 가지지 못한 것,

결핍만 생각해서는 그것에 걸맞은 부정적인 현실을 끌어당겨요.

나의 경험, 기술, 인맥 등 내가 가진 것에 초점을 맞추세요.

풍요로운 생각이 풍요로운 현실을 낳습니다.

 

 

저는 상기 이야기에 너무 많은 공감이 가는 거 같아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상태에서

내가 이루고 싶은 목표를 생각하며 그걸 

이루기 위해서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떤 행동에

옮겨야 할지 구체적으로 이미지를 그리다 보면

이제는 구체적으로 행동에 옮겨지고 있더라고요.

 

내가 가진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고

내가 가지지 못한 것에 초점을 맞춰 배워가고

도전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거 같아요.

 

목표가 있고 그걸 이루기 위해 매일 생각하고

행동에 옮기다 보니 내가 원하는 목표를 100%

달성은 못해도 하나씩 이루어 갈 때 그리고

노력의 결과가 보일 때 나는 성장하고 있구나라고

생각이 들고 난 행복해요.

 

그 결과를 한 번씩 볼 때 정말 행복해요.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살고 싶어요.

꿈을 이루기 위해 말이죠.

 

우리 모두 한번 행동에 옮겨 보죠

"구체적으로 그림을 그리고"

"행동에 옮겨요"

정말 원하는 삶을 이루기 위해 말이죠

오늘도 고생하고 있는 당신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해줘요.

넌 잘하고 있어라고 말이죠.

 

- 이상화 - 

 

반응형

댓글